삼화페인트, CGV 영화관에 바이러스 잡는 페인트 발랐다

발행일 2021-08-05 11:09:57
삼화페인트 안심닥터로 칠해진 CGV광주용봉 상영관 퇴장로.(사진=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가 CGV 전국 8개 극장에 항바이러스 페인트 ‘안심닥터’를 시공한 안심퇴장로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관람객이 돌아가는 퇴장로 공간에 항바이러스 페인트를 칠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강화했다.

삼화페인트는 지난 4월 CGV와 ‘코로나 시대, 관람객을 위한 안심퇴장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영관 퇴장로에 항바이러스 페인트 ‘안심닥터’를 시공키로 했다. CGV강남을 시작으로 CGV대전터미널, CGV센텀시티 등 전국 7개 극장에 안심퇴장로를 구축했다. 신규 개장한 CGV 연남에는 ‘삼화페안트 안심닥터관’도 운영한다.

안심퇴장로에 적용된 안심닥터는 국내 최초 항바이러스, 항균, 이지클리닝 특성을 갖는 친환경 수성페인트로 특허를 취득했다. 공기중 바이러스가 페인트 표면에 접촉하면 99.9% 사멸(피코르나 바이러스 기준)하는 종합 안심 페인트다. 또한 F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곰팡이 5종의 항균성을 입증,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도록 한다.

환경마크는 물론 국내 업계 최초로 친환경 건축자재 표준인증인 HB마크 최우수등급을 획득, 친환경성도 통과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안심닥터는 이미 해썹(HACCP)인증 공장, 병원, 어린이집, 도서관, 공공기관 등 여러 다중이용시설 현장 적용을 통한 시공성을 입증했다”며 “이번 구축한 CGV 안심퇴장로를 통해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지친 시기에 안심하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c****
    c**** 2021-08-05 13:01:32
    근데 페인트 자체가 화학제품이라서.... 일반 다른 페인트에도 더군다나 바이러스 입장에선 사람 몸속도 아니고 외부인데 그리 오래 생존 불가능 할것 같고 또 저렇게 항바이러스니 뭐니 하는 제품들 가격만 비싸고 그닥...

요일별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