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29일(현지시간) 트위터는 이 날 "잭 도시가 CEO 자리에서 물러나며 후임으로 파라그 아그라왈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내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그라왈은 트위터에서 10년 넘게 근무하며 2017년부터 CTO로 재직하고 있다. CEO 자리에서 물러난 잭 도시는 내년 주주총회 임기가 만료될 때까지 이사회 멤버로 남을 예정이다. 

▲ 더 B 워드에서 발언 중인 잭 도시 트위터 CEO(오른쪽). (사진=더 B 워드 갈무리)
▲ 더 B 워드에서 발언 중인 잭 도시 트위터 CEO(오른쪽). (사진=더 B 워드 갈무리)
이 날 잭 도시는 "회사가 설립자들로부터 벗어날 준비가 됐다고 믿기 때문에 트위터를 떠나기로 결정했다"며 "아그라왈이 10년간 보여준 성과에 대한 신뢰가 깊다"고 말했다. 

잭 도시는 회사에 대한 성숙도를 표면적인 사임 이유로 들었지만, 업계에서는 핀테크업체 '스퀘어'에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했다. 현재 잭 도시는 스퀘어의 CEO로 재직중이며 분산형 탈중앙화거래소 설립을 목전에 두고 있다.  

최근 코인텔레그래프가 공개한 스퀘어의 tbDEX 백서에 따르면 tbDEX는 고객확인절차를 완료한 이용자간의 거래가 가능한 반면 자체 거버넌스 토큰을 발행하지 않는다. 거래 내역을 추적하는 블록체인 포렌식 솔루션을 도입할 뿐 아니라, 거래취소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9년 잭 도시가 설립한 스퀘어에서는 2018년부터 비트코인 거래를 지원하는 등 관련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스퀘어는 현재 4억7000만달러(약 5602억원)가치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가총액만 986억달러(약 117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