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JYP엔터가 손을 잡고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을 글로벌 서비스로 키우겠다는 야심을 밝혔다. ‘팬더스트리(Fan+Industry·팬덤 기반의 산업)’ 시장이 빠르게 몸집을 키우고 있는 가운데, 엔터테인먼트사들이 ‘플랫폼’ 투자에도 힘을 쏟고 있다.6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JYP엔터테인먼트는 SM엔터테인먼트 자회사 디어유에 열흘 새 총 214억원을 투자했다. 지난달 26일 디어유 주식 168만2000주를 약 84억원에 사들인 데 이어 이달 4일 260만3192주를 130억원에 추가 취득한 것. 이번 인수로 J
숫자들(Numbers)로 기업과 경제,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입니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고 숫자도 누구나 볼 수 있지만, 그 뒤에 숨어 있는 진실을 보는 눈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숫자 이야기를 로 쉽게 풀어보겠습니다.여러분은 '빅히트'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이미지를 떠올리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생각하실겁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서 맹활약중인 BTS로 인해 '빅히트'라는 단어가 주는 무게감은
방탄소년단(BTS)가 소속된 '하이브'(전 빅히트)가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해 미국 시장 영향력을 확대한다. 이타카 홀딩스는 저스틴 비버와 아리아나 그란데 등 글로벌 뮤지션이 소속된 미국의 종합 미디어 기업이다. 2일 하이브는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빅히트 아메리카'가 이타카 홀딩스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9억5000만달러(약 1조716억원)다. 인수 대상에는 이타카 홀딩스 창업자 스쿠터 브라운이 이끄는 'SB 프로젝트'와 '빅머신 레이블 그룹' 등 다양한 사업 부문이 포함된다. 스쿠터 브라운은 하이브 이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뮤직그룹(UMG), 키스위 등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뭉쳤다.10일 빅히트에 따르면 키스위와 설립한 합작법인 'KBYK Live'에 YG와 UMG가 공동 투자한다.최성준 YG엔터테인먼트 최고운영책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지닌 양질의 플랫폼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팬들에게 다양한 인터랙티브 경험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를 통해 KBYK Live의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베뉴라
가 매일 벌어지는 IT업계 이슈들을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IT뉴스누나’가 99초 만에 훑어주는 ‘99뉴스’, 플레이버튼을 눌러주세요!①네이버X빅히트, ‘팬덤 플랫폼’의 등장?네이버가 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한다. 네이버는 기술을 제공하고 빅히트는 아티스트 풀을 확보하게 됐다.빅히트는 지난 27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비엔엑스(beNX)가 네이버의 브이라이브 사업부를 양수하는 안건을 결의하고 공시했다. 네이버는 비엔엑스에 총 4118억원을 투자해 지분 49%를 인수하고 2대 주주가 된다. 비엔엑스의 사명은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코로나19 여파에도 매출 증가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올해 3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액 1900억원, 영업이익 401억원, 당기순이익 272억원(K-IFRS 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 16일 발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4%, 영업이익은 73%, 당기순이익은 92% 증가했다. 올해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2%, 38%, 51% 증가했다.3분기까지의 누계실적은 매출액 4840억원, 영업이익 899억원, 당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코스피 상장 첫날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결정된 후 상장 첫날 상한가)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코스피 무대에 올랐다. 하지만 이날 종가는 시초가를 밑돌며 마감돼 개운치 않은 뒷맛을 남겼다. 일부에서는 '거품 논란'까지 일어나는 모습이다.빅히트는 이날 오전 9시 유가증권시장에서 시초가 27만원 대비 가격제한폭(30%)까지 치솟은 35만1000원에 거래되면서 ‘따상’을 기록했다. 그러나 개장한 지 불과 3분 만에 하락이 시작됐고 1시간이 지나자 30만원 선이 무너지며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이
글로벌 K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코스피 상장 첫날 ‘따상’(시초가가 공모가 대비 2배로 형성한 후 상한가를 치는 것)을 기록했다. 그러나 하지만 개장 3분만에 ‘따상’이 풀렸고 30만원 선이 무너지는 등 장 초반의 거침없는 상승세는 다소 주춤한 상태다.15일 많은 기대 속에 코스피시장에 입성한 빅히트는 공모가(13만5000원)의 200%인 27만원에 장을 시작했고 투자자가 몰리면서 곧바로 시초가 대비 가격제한폭(30.00%)까지 오른 35만1000원에 거래됐다.그러나 ‘따상’은 오래 가지 못했고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지난 24~25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공모가를 13만5000원으로 확정했다. 총 공모금액은 9626억원 규모다. 전체 공모 물량의 60%에 해당하는 427만8000주에 대해 진행된 이번 수요 예측에는 국내외 총 1420개 기관이 참여해 1117.25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M&A로 레이블 확장빅히트는 아티스트 발굴·육성 및 음악 제작을 담당하는 '레이블 조직'과 관련 지적재산권(IP)의 사업화를 담당하는 '도메인 조직'으로 사업을 이원화했다. 레이블 조직은 빅
코스피 입성을 앞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적정 기업가치를 두고 증권업계의 의견이 분분하다. 소속 그룹인 방탄소년단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인 상황에서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한지가 관건으로 꼽힌다. 현재 빅히트 측은 IT기술 결합 등의 노력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는 상태다.빅히트는 24일부터 이틀간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 예측을 진행하고 공모가를 확정한다. 공모가가 확정되면 10월 5~6일에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 신청을 받고, 10월 중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빅히트가 공모하는 증권수량은 총 713만주이며
하반기 IPO(기업공개) 최대어로 꼽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소식과 카카오게임즈의 IPO 흥행에 힘입어 넷마블이 3일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3일 오전 11시 1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넷마블은 전 거래일보다 6.65% 오른 18만4500원에 거래 중이다.넷마블의 52주 신고가는 지난 1일 세운 17만9500원이었으나 3일 장중 18만5500원까지 오르며 이틀 만에 새 기록을 작성했다.넷마블은 빅히트 지분을 25.1% 보유 중이다. 지분율 45.1%의 방시혁 빅히트 대표이사에 이은 2대 주주다. 빅히트가 10월 코스피에
방탄소년단을 앞세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엔터 대장주’가 될 수 있을까. 빅히트의 코스피 상장 움직임이 10월을 겨냥해 본격화되면서 시장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하반기 최대어로 꼽히는 빅히트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코스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2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공모개요에 따르면 증권수량은 713만주다. 공모예정가는 10만5000원~13만5000원이며 청약일 전에 실시하는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해 1주당 확정공모가액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모집총액은 1주당 최저인 10만5000원을 기준으로 했을 때 7487억
넷마블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베일을 벗었다.13일 넷마블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을 주제로 개발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티저사이트를 열었다.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BTS월드'에 이은 넷마블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 작품으로, 공개된 티저사이트에서는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다.티저 사이트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로 추정되는 인물의 콘셉트 아트와 독특한 게임성을 암시하는 시네마틱 영상 및 멘트 등이 공개됐다. 게임 출시 일정을 비롯한 세부적인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인더숲(In the SOOP)'으로 자체 콘텐츠 생태계를 확대한다. 방탄소년단(BTS)을 시작으로 소속 아티스트의 일상을 방송 및 온라인 커뮤니티로 제공할 계획이다.28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인더숲 BTS편'을 다음달 19일부터 공개한다. 인더숲 BTS편은 숲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빅히트가 기획한 인더숲은 공연·콘텐츠 제작 자회사 빅히트 쓰리식스티가 제작을 맡았다.'일상과 휴식 그 사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인더숲 BTS편은 무대를 벗어나 각자 취미 생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