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가 모바일게임 개발 프로젝트 'M3'의 게임명을 '던전앤스톤즈'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게임 개발 자회사인 플레이매치컬이 개발중인 모바일게임으로, 위메이드플레이가 창사 이래 처음 선보이는 미드코어 장르 게임이다. 플레이매치컬의 영문 표기를 활용해 프로젝트M으로 불렸던 던전앤스톤즈는 이르면 8월께 정식 상표 출원을 마치고 독자 상표·타이틀로의 효력을 갖게 된다.이번 타이틀 결정에는 개발사 플레이매치컬을 중심으로 퍼블리싱을 맡은 위메이드플레이의 마케팅팀, 법무팀, 게임사업팀 등이 참여해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플레이링스와 플라이셔가 오는 7월 1일부로 합병된다. 웹보드 및 페이스북 소셜 카지노 게임사 '플레이링스'와 소셜 카지노 게임사 '플라이셔'의 만남이다. 두 게임사는 '소셜 카지노'라는 장르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상이한 부분도 적지않게 찾아볼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두 게임사가 신설 법인 '플레이링스'에서 낼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회사의 합병을 통해 지난 몇년 간의 인수합병 행보를 완성한 셈이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지난 27일 자회사 플레이링스와 플라이셔의 합병을 의결했
위메이드플레이(구 선데이토즈)의 분기 해외 매출 규모가 처음으로 국내 실적을 역전했다. 위메이드에 인수되기 전 선데이토즈 시절에도 위메이드플레이는 '소셜 카지노 게임'의 역량을 키워온 데다, 위메이드플레이로의 사명 변경 후 첫 실적 발표에서 나온 의미있는 수치다.소셜카지노 역량 키운 위플, 국내 매출 넘었다가 위메이드플레이의 분기별 실적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위메이드의 해외 매출액은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넘어섰다. 1분기 해외매출은 최대 규모인 약 186억원으로 전체 매출 중 약 54%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먼저 읽고 가세요·최근 테라·루나 코인 사태가 발생하며 가상자산 시장이 크게 위축됐습니다. 게이밍 블록체인 플랫폼과 자체 코인을 발행한 위메이드 역시 시장 침체기를 피해갈 순 없었는데요.·지난해 4분기 위믹스 코인 유동화 금액을 매출에 반영했다가 비판을 받았던 위메이드는 관련 금액을 제외한 실적을 재공시했습니다. 코인 자금을 제외한 실적임을 감안해도 전분기보다 두 배 가량 성장한 수치였습니다. 기업의 현금창출능력을 판단하는 '에비타'(EBITDA)도 10배 이상 늘었는데요.·올 1분기 위메이드는 분기 기준 사상 최고 매출을 찍으며
게임업계의 핫이슈를 보다 예리하게 짚어내겠습니다. 알기 어려운 업계의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한 발 빠른 심층취재까지 한층 깊고 풍성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게임인사이드'를 통해 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게임업계의 핫이슈를 조명하겠습니다. '플레이링스'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소셜 카지노 게임 개발에 속도를 낸다. 위메이드가 선데이토즈를 인수하며 '위메이드 패밀리'에 합류하게 된 플레이링스는 블록체인 소셜 카지노 게임을 통해 '위믹스'(WEMIX) 라인업의 장르 다각화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앞서 플레이링스는 지난해
초창기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휩쓴 '애니팡'으로 알려진 게임사 선데이토즈가 '위메이드플레이'로 사명을 변경한다. 지난해 말 위메이드가 선데이토즈를 인수, 최대주주로 올라서면서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한 신사업을 확장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행보다. 다음달부터 본격 출범하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얻고자하는 시너지 효과는 무엇일까.소셜카지노 비중 '절반' 육박…'위플' 정체성은선데이토즈의 새 사명 위메이드플레이는 위메이드 그룹과 공통분모를 가지기 위해 '위메이드'와 게임(놀이), 스포츠의 의미를 담은 '플레이'를 합쳐 탄생했다. 애니팡 등에서 알
게임업계의 핫이슈를 보다 예리하게 짚어내겠습니다. 알기 어려운 업계의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한 발 빠른 심층취재까지 한층 깊고 풍성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게임인사이드'를 통해 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게임업계의 핫이슈를 전합니다. 플레이링스가 캐주얼 게임을 연달아 출시하며 관련 장르 입지 확보에 나섰다. 올해를 'NFT 기반 소셜카지노 게임 구축의 원년'으로 삼은 플레이링스는 캐주얼 게임으로 인지도를 우선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버블 텀블'부터 '키티 골프'까지플레이링스는 21일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을 통해
'미르4' 글로벌 버전으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위메이드가 선데이토즈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외형 확장에 나섰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를 통해 관련 생태계를 확대하고 있는 위메이드가 '애니팡' 개발사 선데이토즈를 인수해 얻을 시너지 효과는 무엇일까.소셜 카지노로 글로벌 영향력 확대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버전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미르4는 지난 8월 말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글로벌 동시 접속자 130만명을 돌파했다. 정식 출시 당일 총 11개 서버에서 시작한 미르4는 현재 아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던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지스타 컨퍼런스 강연자로 나선 이현우 선데이토즈 이사는 '한국에서 3매치 퍼즐 게임 만들기'라는 주제를 소개했다.모바일게임 시장 초기, 애니팡 프로젝트의 변수는 플랫폼이었다. 2007년 프로토타입이 개발됐던 애니팡은 2009년 싸이월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PC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이후 2011년 선데이토즈가 애니팡의 모바일 버전을 만들 때 투입됐던 이현우 이사는 플랫폼의 변화에 주목했다고 강조했다.그는 "애니팡은 처음 네이트 앱스토어(PC버전)에서 서
선데이토즈가 지난 6월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애니팡4'로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올 3분기에 반영된 애니팡4 성과는 선데이토즈의 실적 뿐 아니라 해외 지적재산권(IP) 의존도가 높았던 사업 모델 체질까지 개선시켰다는 분석이다.애니팡4, 해외 IP 의존도 낮춰10일 선데이토즈는 올 3분기 매출 265억원, 영업이익 34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1%, 66.3%, 30.2% 증가한 수치다. 지난 2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2.2%, 40.8%, 22.6% 늘었다.선데이토즈는
지난달 30일 오픈한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가 주요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광고 모델 '아이유'와 시리즈의 대중성이 시너지 효과를 거두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2일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애니팡4는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앱 전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이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앱 전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시리즈 타이틀 모두 정상을 차지한 진기록을 세웠다.3년 9개월만에 선보인 신작 애니팡4는 기존 퍼즐 플레이 외에 20명이 즐기는 실시간 대전, 채팅 및 하
선데이토즈가 30일 애니팡의 네 번째 타이틀인 '애니팡4'의 서비스를 시작했다.애니팡4는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하루 60만명이 즐기는 애니팡1~3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다. 전작 후 3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애니팡4에 관심이 쏠리며 사전예약에만 20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모여들었다.선데이토즈는 퍼즐 플레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컨텐츠가 애니팡4의 재미요소라고 강조했다. 애니팡3에서 인기를 이끌었던 회전팡에 이은 새 블록 규칙이 탑재됐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애니팡4에서는 블록 5개, 7개 등으로 만드는 미러볼, 대폭발 등 특수 블록을
-日서 CBT 참가자 모집, 해외 시장 공략 ↑…"한국 출시는 미정" -모바일 아바타·소셜게임으로 개발, 카툰네트워크 IP 활용에 초점선데이토즈가 카툰네트워크와 손잡고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양사는 차기 프로젝트인 모바일 소셜게임 '선데이타운(Sunday Town)'을 일본에 먼저 출시해 시장성을 테스트할 계획이다.15일 취재 결과 선데이토즈가 지난 5일부터 일본에서 선데이타운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 체험자 모집에 나섰다.선데이타운은 '파워퍼프걸', '위베어 베어스: 곰 브라더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
-선데이토즈, 애니팡4 홍보 모델로 아이유 선정선데이토즈가 15일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의 홍보 모델로 가수 아이유(IU)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이날 사전 예약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대중들과 만나며 게임 출시일인 오는 30일부터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애니팡4를 지원사격할 예정이다.애니팡4는 선데이토즈가 3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시리즈의 최신작인 만큼 '대중성'에 부합하는 아이유를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선데이토즈는 설명했다.선데이토즈는 아이유가 갖고 있는 대중적 인지도와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애니팡
선데이토즈가 9일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지난 2일부터 시작한 애니팡4 사전예약은 만 하루만에 40만명의 신청자를 기록했다.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사전예약 7일차인 8일 오후 1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12일만에 100만명을 달성했던 '애니팡3' 보다 빠른 기록이다.출시를 앞둔 애니팡4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퍼즐의 재미'를 계승하면서 새 콘텐츠를 대거 탑재할 예정이다. 캐릭터들이 삽화로 등장하는 '애니팡 라이브'를 비롯해 길드형 시스템 '팸', 실시간 대전 콘텐츠 '애니팡 로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