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광고를 제거하는 월정액 요금제 과금 모델의 효과에 힘입어 주요 앱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 비해 과금 규모가 작은 방치형 RPG 장르인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매출 상위권을 유지한 것은 이같은 광고 제거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BM)이 주된 원인으로 풀이된다. 방치형 RPG로 매출 2위, 세분화한 광고 모델앱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매출 순위는 21일 오후 기준 구글플레이 3위, 앱스토어 2위다. 출시 5일 만인 지난 11일 매출
넷마블의 올해 하반기 신작 3종 프로젝트 마지막 타자로 나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자체 IP(지식재산) 게임의 자존심을 살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달 초 출시된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의 흥행 성적이 아쉬운 만큼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어깨가 무거운 상황이다. 흥행 위한 넷마블의 '월간 3종'넷마블은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출시일을 다음달 6일로 확정지었다. 이로써 넷마블이 신작 부진 탈피를 위해 내세운 신작 3종 출시는 모두 마무리될 예정이다. 신작 3종은 넷마블이 대중성을 확보하며 흥행
넷마블이 다음달 출시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게 거는 기대는 남다르다. 지난 1분기 기준 적자를 기록하며 부진한 성적표를 거둔 넷마블에게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구원투수' 그 이상의 의미가 필요한 타이틀이다. '장기간에 걸친 자체 지식재산권(IP) 비중 감소'와 '외부 로열티 증가'가 적자전환의 주요 요인으로 지목되는 만큼, '세븐나이츠'의 새로운 파생작이 시장에서 얼마만큼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세븐나이츠+레볼루션', 파급력 기대하는 이유넷마블은 지난 16일 서울 구로구 소재 넷마블 사옥에서 '세븐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가 국내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상위권에 안착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8일 출시한 세븐나이츠2는 출시 전날 실시한 사전 다운로드로 4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출시 후에는 6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구글플레이에서도 3일만에 매출 2위를 기록한 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세븐나이츠2는 전작과 비교해 외형에 많은 변화를 준 대신 세븐나이츠의 캐릭터·전략성·스토리 정체성을 살려 후속작으로 손색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실제로 세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