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애플 기기에서 사파리 브라우저 검색 광고로 벌어들인 수익 36%를 애플에 지급했다는 사실을 순다르 피차이 최고경영자(CEO)가 인정했다.14일(이하 현지시간) 등에 따르면 피차이 CEO는 이날 에픽게임즈가 구글을 상대로 제기한 반독점 소송에 따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연방법원에서 열린 재판에서 증인으로 출석해 이와 같은 사실이 맞다고 확인했다. 전날 워싱턴DC 연방법원에서 열린 미 법무부의 반독점 소송 재판에서 시카고대 부스 경영대학원의 케빈 머피 교수는 구글 측 증인으로 출석해 구글이 애플 기기 사파리의
글로벌 게임 및 엔진 제작사 에픽게임즈가 자체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에 3D 콘텐츠 제작 툴 및 플랫폼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자체 생태계를 강화하고 있다. 에픽게임즈는 엔진 등 게임 사업과 관련해 무료 사용을 기반으로 한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기업으로, 해당 제작 서비스 역시 무료로 오픈하고 있어 언리얼 엔진 이용자 확보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2019년부터 3D 콘텐츠 제작 기업 등 인수에픽게임즈는 최근 언리얼 엔진을 주축으로 3D 콘텐츠 제작 툴 및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하는 생태계를 구축했다. 언리얼 엔진은 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메타버스' 열풍이 주춤해졌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에픽게임즈가 "메타버스 산업이 활기를 찾고 있다"고 전망했다. 메타버스 관련 글로벌 시장 규모도 2021년 7월 약 55조원(460억달러)에서 2025년 약 336조원(280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메타버스 재성장'에 힘이 실리는 모습이다.실제 에픽게임즈는 자체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게임과 산업 부문에서 메타버스가 실생활에 적용되는 사례를 늘리고 있다. 언리얼 엔진은 게임 개발용으로 사용되는 에픽게임즈의 자체 게임
애플이 에픽게임즈가 제기한 반독점 소송 항소심에서도 승소했다.24일(현지시간) 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제9순회항소법원은 지난 2021년 애플의 앱스토어 사업이 독점금지법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판단한 원심을 그대로 유지했다.앞서 2020년 8월 에픽게임즈는 애플 결제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최대 30% 수수료를 부과하는 정책을 우회하고자 자사 게임인 ‘포트나이트’에 자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후 애플은 에픽게임즈를 앱스토어에서 퇴출시켰고 에픽게임즈는 애플이 자사 운영체제(OS)에서 타사의 앱마켓을 금지해 연방 독점
"지금은 (다른 기업들의 메타버스와 달리)에픽게임즈가 제시한 메타버스의 차이점이 드러나는 과정에 있다. 여러 경쟁사들이 있지만, 에픽게임즈의 툴을 통해 기업이 만든 메타버스의 퀄리티를 뛰어넘는 것이 개인에게서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메타버스의 현 상황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최근 들어 메타(구 페이스북), 디즈니, 마이크로소프트(MS) 등 글로벌 거대 기업이 메타버스 사업을 철수하고 있는 추세와 관련해 에픽게임즈가 제시하고 있는
개발사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언리얼 엔진 활용 사례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언리얼 엔진은 할리우드 등 해외에서 이미 CG 작업 시 사용돼 왔지만 최근에는 국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방송·광고 업계가 언리얼 엔진을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많은 CG 작업이 필요한 콘텐츠에 언리얼 엔진이 활용되면 비용이 대폭 절감되는 장점이 있다.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 에픽게임즈는 국내에도 SF 장르 콘텐츠 수가 크게 늘어났고, 이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물이 제작되는 데 힘을
에픽게임즈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셀프 퍼블리싱 툴'의 클로즈 베타를 끝내고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셀프 퍼블리싱 툴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직접 게임을 출시하고 제품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10일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셀프 퍼블리싱 툴을 이용할 경우 모든 개발자와 퍼블리셔는 게임을 출시하고 스토어 내 게임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셀프 퍼블리싱 툴 이용자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판매된 게임 수익의 88%를 제공받게 된다. 자체 결제 솔루션이나 서드 파티
인기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 제작사 에픽게임즈가 어린이 보호 의무를 위반하고 고객이 의도하지 않은 결제를 유도했다는 혐의로 6700억원의 벌금을 내기로 합의했다.19일(현지시간)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성명을 내고 “에픽게임즈가 다크패턴을 통해 수백만명의 사용자를 속여 의도하지 않은 구매를 하도록 해 아동온라인개인정보보호법(COPPA)를 위반한 혐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에픽게임즈는 벌금과 소비자 환불액 총 5억2000만달러(6780억원)를 내기로 합의했다. 벌금 총액 중 2억7500만달러는 COPPA를 위반한
에픽게임즈가 리뷰 폭탄(컨텐츠에 부정적인 사용자 리뷰를 한꺼번에 작성되는 현상) 근절을 위해 '2시간 플레이 룰'을 도입했다.22일(미국 현지시간) IT 전문매체 에 따르면 에픽게임즈는 2시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한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리뷰를 작성토록 요청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용자가 게임을 2시간 플레이하면 에픽게임즈는 그 중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5개의 별이 만점인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게임 리뷰는 자신이 소유한 게임이면 한 번도 플레이하지 않아도 누구나 리뷰를 작성할 수 있었다.
‘포트나이트’ 개발사 에픽게임즈와 글로벌 완구 회사 레고가 어린이들을 위한 메타버스를 구축한다. 7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에 따르면 양사는 가족 친화적인 가상 세계를 구축해 “아이들과 가족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의 미래를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모든 연령대의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디지털 경험을 구축하기 위해 세 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삼아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 ▲ 어린이의 사생활 보호 ▲ 아이와 성인 모두 자신의 디지털 경험을 제어할 수 있는 툴 제공이다.
에픽게임즈가 2주에 걸쳐 포트나이트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우크라이나 구호 기금으로 기부한다.20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에 따르면 에픽게임은 오는 4월3일까지 포트나이트에서 발생한 인앱결제액을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등 총 4개 구호단체의 우크라이나 활동에 기부한다.‘브이벅스(V-Bucks) 패키지’, 월간 구독 서비스 ‘포트나이트 크루’, ‘배틀패스’ 등 실제 현금으로 결제한 금액만 기부되며 게임 내 재화인 브이벅스를 통한 구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해당 기간 동안 사용되는 기프트카드 결제액도 기부된
애플 앱스토어에서 퇴출된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가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돌아온다.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는 것이 아닌, 엔비디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통해서다. 2020년 8월 애플이 게임 내 직접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정책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포트나이트’를 앱 스토어에서 삭제한지 17개월 만이다. 13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에 따르면 포트나이트는 이날 지포스나우를 통해 제공되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엔비디아와 에픽게임즈는
지난 24일 오픈한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 '고요의 바다'는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작품 속 달 표면과 우주선, 발해 기지 등은 실제 존재하는 느낌을 줄 만큼 실감나게 표현됐다. 이런 사실적인 배경은 다양한 시각특수효과(VFX) 기업들이 협업해 결과물이다. '고요의 바다' 제작에 참여한 VFX 스튜디오 '웨스트월드'는 '언리얼 엔진'의 'LED 월'을 기반으로 한 인카메라 VFX(ICVFX)라는 버추얼 프로덕션을 도입했다. 인카메라 VFX는 실제 환경에서 촬영하는 것과 같이 카메라의 앵글에 따라 LE
애플이 기존의 인앱결제 시스템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인앱결제란 애플이나 구글 등 앱마켓 사업자들이 입점 개발사들에게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을 말한다. 애플과 구글은 개발사들에게 인앱결제 방식을 강제하면서 개발사들의 반발을 샀다.8일(현지시간) IT매체 와 에 따르면 애플과 에픽게임즈의 항소심에서 법원은 하급법원에서 내린 가처분명령의 집행을 중단했다. 이번 판결은 이전 판결을 뒤집지는 않지만 항소법원이 이 사건을 완전히 심리할 수 있을 때까지 집행을 보류하도록 했다. 이에 애플은 앞서 독점 약정이 불법이라는 지
'빅테크 공룡'인 애플이 신작 아이폰13 출시를 앞두고 전례없는 위기를 맞았다. 엄격한 '비밀주의'가 직원들의 '행동주의'로 인해 균열이 나기 시작했다. 한국을 비롯한 타국에선 매서운 규제와 소송이 이어지고 있다.미국 IT 매체 은 23일(현지시간) "'애플 투(애플판 미투운동)'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은 극도의 비밀주의를 추앙하는 애플의 방식에 대해 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애플은 팀을 사일로화하고 자신의 일을 동료들에게도 절대 공개하지 말라고 교육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씨넷은 "그러나 비평가들은 (이런 비밀
에픽게임즈의 3인칭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에 농구 게임이 등장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NBA와 에픽게임즈가 파트너십을 맺고 르브론 제임스 등 간판 스타의 캐릭터 및 스킨을 적용한다는 내용이다. 3일(현지시간) 등을 비롯한 미국 테크 매체들은 애플과 에픽게임즈의 반독점 소송전을 통해 새로운 사실들이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흥미로운 지점은 포트나이트의 차기 업데이트 계획이다. 에픽게임즈와 애플의 재판에서 밝혀진 내부 문서에 따르면 포트나이트에 농구 미니게임과 자이언 윌리엄슨과 르브론 제임스가 출연하는 '파티 로얄'
‘포트나이트(Fortnite)’를 만든 미국의 게임 개발사 에픽게임즈의 기업가치가 287억달러(약 31조원)로 뛰었다. 13일(현지시간) 에픽게임즈는 소니로부터 2억달러 추가 투자를 받은 것을 비롯해 아팔루사, 배일리 기포드 등으로부터 총 10억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1991년 설립된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토너먼트’, ‘기어스 오브워’ 등 인기게임을 만든 세계정상급 개발사다. 상당수 게임에 쓰이고 있는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개발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지난해 ‘포트나이트’에서 ‘파티로얄’이라는 3차원 사회관계망
에픽게임즈가 애플과의 장기 소송에 대비한 '프로젝트 리버티'를 위해 PR업체에 30만달러(약 3억원)를 지불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포트나이트'의 인앱 결제 시스템으로 촉발된 갈등이 결제 수수료로 심화된 가운데 다음달 진행될 3차 재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9일(한국시간) 등 미국 현지 매체들은 "에픽게임즈가 장기 소송을 염두에 두고 고의적으로 앱 계약을 위반했다"는 애플 측의 입장을 보도했다. 해당 주장에 따르면 에픽게임즈는 소송을 제기할 때 필요한 PR 전략을 준비했는데 이는 포트나이트의 매출 감소에 따른 것이다.
에픽게임즈가 토닉 게임즈 그룹을 인수하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가상과 현실세계를 접목한 '메타버스' 콘텐츠 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다.토닉 게임즈 그룹은 '폴 가이즈: 얼티밋 넉아웃'의 개발사 미디어토닉이 포함된 개발 및 퍼블리싱 게임사다. 폴 가이즈는 총 60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해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2~7라운드의 게임을 진행하는 멀티 플레이 콘텐츠다.토닉 게임즈 그룹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브 베일리는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게임을 만들고 지원하며 개발자에게 힘
CJ ENM이 경기도 파주에 '버추얼 프로덕션'을 설립한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할 계획이다.16일 CJ ENM에 따르면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차세대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술 도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CJ ENM은 사내 콘텐츠R&D센터를 주축으로 차세대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파주에 위치한 CJ ENM 콘텐츠월드에 대형 LED 패널과 인카메라 시각특수효과(VFX) 장비를 갖춘 500평 규모의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연내 완공할 예정이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