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의 미국 내 판매를 앞두고 먼저 가상현실(VR) 헤드셋 시장에 진입한 메타 경영진이 이를 환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메타의 메타버스 사업이 지진부진한 가운데 비전 프로 출시로 VR과 MR을 포함한 XR(확장현실) 헤드셋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동시에 그동안 개인정보보호 정책, 애플리케이션(앱) 정책 등을 두고 충돌해온 애플과 메타의 경쟁도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8일(현지시간) 은 메타 관계자를 인용해 메타 경영진이 애플의 비전 프로 출시
인스타그램과 메타 퀘스트2(구 오큘러스)가 메타(Meta)의 차세대 감성 마케팅, 네트워킹을 책임질 핵심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사명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꾼 뒤 메타는 문자·사진 플랫폼 중심의 기존 서비스 형태에서 확장현실(XR) 요소에 힘을 싣는 변화를 주고 있다. 이를 통해 메타가 추구하던 '세상 연결 미션'에서 현실과 디지털의 경계를 허물고, 더 많은 사용자 및 사업 파트너들과 접점을 만들어가겠단 계획이다. 26일 서울 성수동에 마련된 '밋 메타(Meet Meta, 메타를 만나다)' 팝업 체험 공간에서는
최근 가상현실(VR) 기기가 인기를 끌면서 VR 기기 관련 보험금 청구 건수도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13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은 영국 보험회사 '아비바'의 자료를 인용해 "지난해 VR 헤드셋 이용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한 보험금 청구 건수가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2016년 이후에는 68%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아울러 지난해 VR 관련 사고에 대한 평균 보험금은 650파운드(약 105만원)로 집계됐다. 보험금 청구 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사고는 VR 헤드셋을 이용자가 TV에 들이받아 스크린이
사명을 '메타'로 바꾸며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한 페이스북이 자사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가상현실(VR)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 아바타를 선보였다. 31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는 메타의 SNS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3D 아바타가 추가됐다고 전했다. 메타의 VR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에서도 3D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와 DM에는 3D 아바타가 신규로 도입되며 페이스북과 메신저는 기존의 2D 아바타가 3D로 업그레이드되어 프로필 사진, 스티커, 게시물에서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해외 빅테크들이 미래 먹거리 사업을 위해 인재를 영입하고 유지하는 데 막대한 돈을 투입하고 있다.28일 IT매체 가 경제매체 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애플은 자사의 엔지니어들이 메타와 같은 경쟁사로 옮겨가는 것을 막기 위해 자사주 보너스를 제공하고 있다.지난주 애플의 실리콘 디자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운영 분야 엔지니어들은 5만 달러(약 6000만원)에서 18만 달러(약 2억1400만원)의 주식 보너스를 받게 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 해당 부서의 엔지니어 중
애플이 가상·증강현실(VR·AR)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신호가 곳곳에서 관측되고 있다. 최근엔 메타(옛 페이스북)의 AR 담당 임원을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VR·AR HMD(헤드셋 방식의 디스플레이 기기)’의 출시를 염두에 둔 행보라는 해석이 나온다.IT 전문지 는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의 마크 거만이 작성한 소식지 소식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영입한 안드레아 슈베르트(Andrea Schubert)는 메타에서 약 6년간 활동한 인사로, 현재 AR 제품의 커뮤니케이션·홍보 책임자 직책을 맡았
메타(구 페이스북)가 자사의 메타버스인 '호라이즌 월드'를 모든 사람에게 개방한다.미국 경제전문매체 는 9일(현지시간) 메타가 자사의 아바타 VR(가상현실) 세계인 '호라이즌 월드(Horizon Worlds)'를 초대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게 했다고 보도했다.호라이즌 월드는 페이스북이 지난 2019년 선보인 VR 플랫폼 '호라이즌'의 가상세계 중 하나다. 호라이즌은 월드(교류와 체험이 가능한 개인 가상공간)뿐 아니라 워크룸(가상오피스), 홈(가상 집) 등으로 나뉜다. 지난해 베타 버전이 출시된 호라이즌 월드는
애플이 내년 확장현실(XR) 헤드셋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제품 사양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5일 외신 보도를 종합하면 애플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XR 헤드셋, 스마트 글래스를 개발 중이다. 이르면 내년 메타의 오큘러스 퀘스트를 닮은 헤드셋을 발표하고, 2025년께 안경 형태의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알려진 바에 따르면 애플 헤드셋은 ‘고글’을 본 딴 모습으로 설계됐다. 2개의 소니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가 내장되며, 손동작을 인식하기 위한 카메라 12대도 탑재되며
“‘이동’이 꼭 필요했던 세상에서 앞으로는 ‘텔레포트(teleportation·순간이동)’ 환경으로 이동을 대체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 과정에서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을 사용하게 될 거고요.”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6일 오전 국내 취재진을 대상으로 가상 간담회를 열고 “페이스북은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 비대면 환경이 보편화되면서 VR·AR이 일상생활에 녹아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각종 기술·기기 등을 개발하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커뮤니티를 이루고 세상을 더 가깝게 만드는 것
페이스북의 가상현실(VR) 자회사 오큘러스가 XR 시장 점유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독주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11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오큘러스는 2020년 전세계 XR 시장에서 53.5%의 점유율을 차지해 1위에 올랐다. 11.9%로 2위를 차지한 소니와의 격차는 4배 이상이다. 한때 고성능 VR 헤드셋으로 주목받았던 HTC는 점유율 5.7%를 기록하며 3위에 그쳤다.XR은 VR과 증강현실(AR)을 통칭하는 용어다. VR은 전용 헤드셋을 착용하고 외부 시야가 단절된 상태에서 360도 가상공간을 경험할 수
SK텔레콤이 4일 오후 2차 판매를 개시한 가상현실(VR)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가 4분만에 품절됐다. 2차 판매 수량은 수천대 수준이다.SKT는 페이스북과 손잡고 지난달 2일 오큘러스 퀘스트2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페이스북의 VR 자회사 오큘러스가 제작한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는 시리즈 통틀어 글로벌에서 약 500만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는 히트 상품이다. 국내에서도 1차 판매 물량이 3일만에 완판됐을 만큼 인기를 끌었다.특히 이날 판매는 초판을 구입에 실패한 소비자들의 대기 수요와 신규 구입 수요가 합쳐
페이스북이 자체 스마트워치를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은 업계의 공공연한 비밀이다. 12일 은 페이스북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로 구동되는 스마트워치를 개발 중이며 2022년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웨어 OS가 페이스북 워치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는 15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는 스마트워치에서 미래가 없다"며 페이스북 워치에 대해 부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에 따르면 구글의 스마트워치용 운영체제인 '웨어OS'는 2020년 전세계
페이스북의 '가상현실(VR) 기기 이용 정책'에 이용자들이 반발하고 있다. 예고 없이 변경된 정책에 비난 여론이 고조되는 상황이다.20일 등 미국 IT매체들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오큘러스 헤드셋 사용 조건에 SNS 계정을 추가한 것을 두고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반대 목소리가 높다.페이스북은 전날 "오는 10월부터 오큘러스 헤드셋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오큘러스 이용자 환경에 큰 변화를 줄 전망이다.기존 오큘러스 시리즈를 사용할 경우 별도 프로필을 통해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