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는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2009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행사가 열렸습니다.

저녁 6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발전하는 블로그 산업의 위상에 걸맞게 여러 내외빈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셨고, 한국에 있는 외국인 블로거와 몇몇 해외 기자도 함께해 한국 블로거 산업의 현주소를 관심있게 지켜봤습니다.

또한 수상자 여러분의 소감을 통해 지난 수 년간 열심히 블로그를 가꿔온 블로거들의 결실과 숨은 애환까지 함께 엿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사진을 통해 2009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현장을 함께 느껴보시죠.

IMG_3201▲ 이날 사회를 맡았던 표철민 위자드웍스 대표(오른쪽)와 나연수님. 두 분의 재치 있는 진행 덕분에 행사가 즐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IMG_3197▲ 여러 외국인 블로거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석했습니다. 굳이 말을 걸지는 않았습니다.


IMG_3205 ▲ 시상을 도와주신 김진수 예스24 대표님(왼쪽)과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을 맡고 계신 허진호 네오위즈 인터넷 대표님. 허 대표님은 아마 트위터를 하고 계신 듯 합니다.


IMG_3207 ▲ 선상신 한국언론진흥재단 경영본부장님이 본격적인 시상에 앞서 축사를 하고 계십니다. 미디어 관련 법안에 뉴미디어 관련 조항이 새롭게 추가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도 뉴미디어를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고 합니다. 앞으로 블로그 산업 팍팍 밀어주세요~!


IMG_3213▲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하신 일본인 블로거 사야까님. 옆에 허진호 대표님은 편안한 웃음을 짓고 계신 듯 하지만 행사 중에 “이 나이에 그렇게 오래 공식 타이틀을 가지고 살았음에도 아직도 극복되지 않는 공식 행사 울렁증. 흑~ " 이라는 트윗을 올리셨더군요.


IMG_3216 ▲ 역시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하신 문성실님이 수상소감을 발표하고 계십니다. “인생을 둘로 나눈다면 블로그 하기 전과 후로 나눌 것"이라며 블로그를 통해 얻게 된 새로운 기회에 감사한다고 말씀하시네요.


IMG_3229 ▲ “이 영광을 60만 장병과 함께 하겠습니다.” 국방부는 군생활의 괴로움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동고동락 블로그로 공공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IMG_3239 ▲ 언론/보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신 독설닷컴의 고재열 시사in 기자님. 독설닷컴 운영자 답게 "내 블로그를 클릭해주시는 수많은 안티들에게 감사한다"는 '독설'로 마무리.


IMG_3281▲ ‘콩지의 음식발기’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콩지님은 "편찮으신 할머니를 간호하기 위해 9년동안 집 밖에도 잘 나가지 못했는데 우연히 접하게 된 블로그를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라는 감동적인 수상소감을 들려주셨습니다.


IMG_3284 ▲ ‘미디어 몽구’의 몽구님은 이날 눈물을 보이셨습니다. 감격에 겨운 눈물이 아니라 시사블로거로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눈물이었습니다. 블로그가 ‘1인 미디어’로 자리잡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신 대한민국 모든 시사블로거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IMG_33021 ▲ "제 블로그의 작은 팁들이 오히려 더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대상의 영광을 차지하신 김치군님의 수상 발표와 함께 이날 시상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며 1년에 절반은 해외에 나가 있다는 김치군님. 당분간 여행을 떠나지 않고 국내에 있겠다고 하시니 올 겨울 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김치군의 내 여행은 여전히 ~ing' 블로그에서 김치군님께 많이 물어보세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