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의 증강현실 헤드셋 ‘홀로렌즈’를 이젠 누구나 살 수 있게 됐습니다. MS가 8월2일(현지시각)부터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홀로렌즈를 시판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앞서 MS는 올해 3월 홀로렌즈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주문을 받기도 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홀로렌즈는 머리에 쓰고 눈으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 헤드셋형 장비입니다. ‘오큘러스 리프트’처럼 눈을 사방으로 완전히 덮는 방식이 아니라 투명한 창을 통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합니다. 헤드셋만 쓰면 곧바로 눈 앞에서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즐기거나, 몸 속 장기 구조를 보며 수술 실습을 즐기는 식입니다.

개발자 에디션은 개발자니 기업이 홀로렌즈용 증강현실 응용프로그램(앱)이나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된 기기입니다. 예컨대 일본항공(JAL)은 올해 7월, 홀로렌즈를 이용해 비행기 조종사가 비행 훈련을 하거나 승무원이 엔진 정비 실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스크린골프 대신 홀로렌즈를 쓰고 훨씬 실감나는 가상 골프 투어를 즐길 수도 있겠죠.

이번에 판매되는 홀로렌즈는 ‘상업용 에디션’입니다. 올해 3월 예약 접수를 받은 ‘개발자 에디션’에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장치 관리 기능을 덧붙인 기업용 제품입니다. 가격은 3천달러, 현재 환율로 우리돈 335만원쯤 되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tNd0e2CiAkE

hololens3
▲ hololens3
hololens2
▲ hololens2
hololens1
▲ hololens1
hololens_800
▲ hololens_800
ms_hololens_minecraft_02
▲ ms_hololens_minecraft_02
hololens_2
▲ hololens_2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