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아카데미, 11일 보도자료 작성 실전 워크숍 개최

어떻게 해야 기사로 실릴까? 잘 쓴 보도자료는 무엇일까?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면 한 번쯤 해봤을 고민입니다. “중학생도 이해하도록 쉽게 쓰는게 좋다”, “문장은 짧게 깔끔하게 써야 이해가 쉽다” 등 주워들은 정보들도 있지만, 실제 보도자료를 작성하려고 하면 막막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언론홍보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해 블로터아카데미가 오는 10월11일(목) ‘미디어 Q 2탄 : 현직기자들이 코칭하는 보도자료 작성 실전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워크샵은 보도자료 작성방법과 노하우를 알 수 있는 강의와, 실제로 작성해보고 현장에서 기자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실습으로 구성됐습니다.  

앞서 1시간 동안에는 현직 기자들이 ‘기사가 되는 보도자료 작성 팁’과 ‘기자가 거르는 보도자료’를 강의합니다. 참가자들은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한 강의를 통해 언론 PR의 기본인 보도자료 작성법과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곧바로 참가자들이 보도자료를 직접 작성해보고, 기자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실습이 이어집니다. 참가자들은 맞춤형으로 첨삭지도를 통해 보도자료 작성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현직 기자들의 코칭으로 참가자들이 기존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한 문제를 알아보고, 향후 작성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가 신청은 10월10일(수) 자정까지 블로터아카데미 홈페이지로 접수 가능합니다.  

▲  지난 8월에 열린 '미디어 Q 1탄 : 그 기자가 왜 그럴까'의 전경
▲ 지난 8월에 열린 '미디어 Q 1탄 : 그 기자가 왜 그럴까'의 전경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