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가 2023년 하반기 경력기자 공개 채용을 실시합니다.

블로터는 2006년 창간 이후 네이버 CP(콘텐츠 프로바이더)로 10년 이상 활동하면서 어떤 다른 매체보다 깊이있는 뉴스를 심층적으로 보도해 왔습니다.

블로터는 2023년부터 IT 기술 분야를 넘어, 경제 전 영역, 그리고 자본 시장 분야로 보도 범위를 넓혀 도약하고 있습니다.

현재 블로터의 네이버 구독자 수는 177만명에 달하고, 블로터 전체 월간 페이지뷰는 800만뷰에 육박합니다.

블로터는 포털에서 트래픽을 올리기 위한 기사를 쓰지 않습니다. 또 정치적 진영 논리에 따른 기사를 쓰지 않습니다. 블로터는 경제 각 주체의 움직임과 활동을 심층 분석해 보도하는 '경제 매체의 텍스트북'이 되고자 합니다.

종합 경제 매체로 도약하는 블로터에서 새로운 경험을 쌓을 패기있는 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전형개요]

*모집부문

(취재기자)

-산업 전 부문

-건설/부동산 부문

-자본시장(Corporate Action/Capital Market) 부문

-IB(M&A, PE, VC) 부문

-금융 부문

*근무형태

-정규직

-주5일근무

*채용인원

-O명

*근무지역

-블로터 본사(서울시 중구 세종대로93 광학빌딩)

*학력

-4년제 대졸 이상

*근무환경

-자본시장 및 IB 분야 취재를 희망하는 분은 합격 후 충분한 지식 습득을 위해 1~2개월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최소 '기존 연봉*110%' 보장(면접시 협의)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일간/주간/월간/인터넷신문 등 언론사에서 1년 이상, 5년 미만 기자로 활동하신 분

*전형절차

-1차 서류심사>2차 면접>입사

*지원서 접수기간

-2023.10.05~채용시까지

*제출서류

-이력서(자유양식, 이력서에 꼭 연락받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희망연봉 명기)

-자기소개서('나는 왜 블로터에 지원하는가'를 주제로 자신을 소개. 형식, 분량 상관없이 작성)

-기명기사 3건

-(합격 후)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연말정산 서류,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접수방법

-recruit@bloter.net

-또는 각 채용 사이트 업로드

*합격자 발표

-개별 통보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