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스타트업, 구글 전문가가 돕습니다"

발행일 2016-06-13 14:51:44
구글이 만든 창업가 공간 캠퍼스 서울’이 6월13일부터 24일까지 전 세계 각 분야의 구글 직원들이 캠퍼스 서울에 2주간 상주하며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구글 글로벌 전문가 위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글 글로벌 전문가 위크는 운영 2년 차를 맞은 캠퍼스 서울이 전 세계 캠퍼스 가운데 최초로 시도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킹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한국을 찾는 구글의 글로벌 전문가들은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구글 직원 12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마케팅, 파트너십, 영업, UX·UI 디자인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2주간 서울에 머무르며 국내 스타트업을 위한 집중 지원 프로그램, 멘토링, 워크숍, 강연 등을 진행한다.

googleGlobal (3)
(사회자 제외 왼쪽부터)브렛 골드스타인 구글 기업개발팀 애널리스트, 엘리아나 무리요 다문화 마케팅 총괄, 에린 멀렌 지테크 광고 크리에이티브 스페셜리스트, 써니 로 신규 사업 개발 매니저, 장혁 폴라리언트 대표


이번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세션은 스타트업을 위한 집중 지원 프로그램인 ‘구글 글로벌 전문가 프로그램’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12개의 국내 스타트업이 참가사로 선정됐으며, 한 스타트업 당 2~3명의 구글 전문가들이 배정된다. 이들은 해당 스타트업의 업무에 직접 투입돼 각각 글로벌 마케팅, 영업·사용자 획득, UX·UI 디자인, 글로벌 파트너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업무를 함께한다. 이외에 구글 전문가들로부터 일대일 멘토링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캠퍼스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커뮤니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됐다. 구글 전문가들이 비즈니스, 구글 제품, UX·UI 등 3개 분야에 대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워크숍을 진행하는 캠퍼스 스타트업 스쿨, 구글 전문가들이 사용자 분석, 글로벌 진출, 투자금 유치와 엑시트(Exit)를 주제로 강연하는 캠퍼스 토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캠퍼스 스타트업 스쿨


캠퍼스 토크




googleGlobal (1)
브리짓 빔 구글 창업가지원팀 파트너십 및 프로그램 수석매니저(사진 = 구글)


구글 글로벌 전문가들은 캠퍼스 서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외에도 국내 스타트업 커뮤니티의 성장을 돕는 외부 이벤트에도 참여한다. 6월20일 디캠프에서 사용자 분석, UX, 미국 벤처 캐피털 및 시장 현황,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등을 주제로 강연하고, 21일에는 롯데액셀러레이터에서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취재를 소개한 브리짓 빔 구글 창업가지원팀 파트너십 및 프로그램 수석 매니저는 “구글 글로벌 전문가 위크 프로그램을 전 세계 최초로 캠퍼스 서울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는 구글 직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뛰어난 역량을 갖춘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시장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