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음악 플랫폼 플로(FLO)는 2019년 한 해 동안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곡을 모은 '2019 당신의 음악'을 오는 1월6일까지 선보인다.

실시간 차트가 아닌 개인 취향에 맞춘 어떤 취향의 음악을 '애정'했는지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된 ‘2019 당신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는 올해 1월1일부터 12월19일까지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음악 총 9곡으로 구성, 각 곡의 앨범 커버 이미지를 정방형으로 모아 SNS 공유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된다.

▲  | 플로 ‘2019 당신의 음악' 페이지
▲ | 플로 ‘2019 당신의 음악' 페이지

해당 이미지를 스와프 하면 9곡의 곡 제목, 아티스트명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로 연동, 바로 공유도 가능하다. 또한 ‘내 리스트에 담기’ 버튼을 선택하면 각 사용자의 플레이리스트로 자동 저장되어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다.

플로는 ‘2019 당신의 음악’을 SNS에 공유하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2019 당신의 음악’에서 확인한 앨범 커버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2019당신의음악 #플로)와 함께 2020년 1월6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1월10일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 및 플로 APP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이새롬 마케팅 팀장은 “플로는 차트 중심으로 고착화된 음악 스트리밍 시장을 ‘취향’ 중심으로 변화시키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라며 “ ‘2019 당신의 음악’이 나만의 취향을 다시 한번 발견할 수 있는, 연말의 작은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플로는 ‘내가 원하는 음악이 물 흐르듯 끊임없이 흘러나온다’는 콘셉트 아래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된 SKT의 새로운 음악 플랫폼이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감상 이력 및 선호하는 곡의 패턴, 파형 등을 분석해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 취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최적의 음악을 추천한다.

키워드
#플로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