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인포블록스(Infoblox)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운영체제 개발사인 스냅라우트 (SnapRoute)를 인수한다고 1월14일 밝혔다.

인포블록스는 스냅라우트 인수로 제품군을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포블록스에 따르면 비즈니스 환경에서 분산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분산화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상에서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통해 구현되고 있기 때문에 기술 및 서비스 제공기업은 규모에 따라 적용이 가능한 네트워크와 보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및 아키텍처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인포블록스 블록스원 (BloxOne) 플랫폼은 규모에 따라 적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보안 네크워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인포블록스는 스냅라우트 클라우드 네이티브 OS를 활용, 자사 플랫폼에 대한 추가적인 네트워크 서비스 개발 및 공급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장 분석 업체 가트너는 WAN 엣지 (edge)와 네트워크 보안 시장이 보안 엑세스 서비스 엣지 (secure access service edge, SASE) 모델에 기반한 하나의 새로운 시장으로 통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인포블록스는 "'블록스원 쓰렛디펜스' 솔루션과 최근 발표된 '블록스원' DDI솔루션을 통해 SASE 아키텍처 기반 DDI 및 보안 서비스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 스냅라우트 기술, IP, 인력 등은 인포블록스 클라우드-네이티브 아키텍처 기반 SASE 서비스 제품군을 확장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인포블록스 #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