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부산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에 나선다. 지식산업세터 입주사 배후 수요가 풍부해 에코델타시티 내 주요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도건설은 5월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상업시설은 총 82실로 조성될 예정이며 모두 1층에 배치될 계획이다.

에코델타시티 내 상업업무용지 비율은 4.5%다. 일반적인 택지개발지구의 상업업무용지비율이 8% 수준인 것과 비교하면 비율이 낮은 편이다. 인근 배후 수요도 풍부한 편이다. 1128실의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종사자 배후 수요를 고려하면 5000여명의 상주인원의 내부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인근 거주민들까지 고려한다면 7만여명의 거주민의 수요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코델타시티 주변에는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19개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70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부산 강서세무서, 사하 등기소, 명지동 우체국 등 기관도 위치해 있다.

에코델타시티는 명지국제신도시와 남동남로에 인접해 위치해 있다.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산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게 되면 더블 역세권 입지도 갖추게 된다. 

가덕도 신공항도 오는 2029년 예정돼 있다.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부전마산복선전철선(2024년 예정), 엄궁대교, 장낙대교, 부산형급행철도(BuTX) 등 광역 교통망 개발 계획도 잡혀 있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에코델타시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로 독점적 고정 수요뿐 아니라 주변 에코델타시티 거주민, 행정타운,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모두 품고 있다"며 "지식산업센터내 상업시설 면적 비율이 적고, 82실 분양으로 안정적인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반도건설은 부산 강서구 명지동 3603-4번지에 상업시설 홍보관을 두고 있다. 단지는 2026년 9월 준공 예정이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