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빗 로고
▲ 코인빗 로고

코인빗이 16일 오후 8시 30분 국내 최초로 크립토 연계 서비스(이하 코인빗 CLS) 이벤트를 개시했다.

코인빗 CLS는 고객들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지불하는 수수료 비용만으로 비트코인을 현재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원금보장형 서비스다. 4월 18일까지 비트코인 가격 형성 수준에 따라 참여 보상이 이뤄진다.

참여자는 이벤트 기간 내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일반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의 2%)만 지불하면 이벤트 시작 시점의 비트코인 가격(18일 저녁 코인빗 기준 5700만원)으로 비트코인을 살 수 있다. 이벤트는 구입한 비트코인이 4월 18일까지 구매가 기준 10% 이상 가격이 오르거나 떨어지면 종료된다. 만약 가격이 상승할 경우 수수료를 제외한 차익이 고객에 지급되고, 하락할 경우 손해분에 대해서 거래소가 보전해준다.

예를 들어 CLS 이벤트 시작 시점 비트코인의 가격이 5000만원이었으나 4월 18일 기준 비트코인의 가격이 5500만원에 이르지 못하고 4600만원이 됐을 경우, 이벤트 대상자에게 392만원(98%) 상당의 비트코인이 지급되는 구조다.

코인빗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국민들에게 재테크 형태의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비트코인 가격 급등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가격 변동폭이 큰 시황에 부담을 느끼는 점에 착안해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코인빗 홈페이지 내 공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