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버전에 비해 지능형 기능이 크게 강화됐고 업체들간에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공유도 가능해져 타 제품과의 통합이 보다 쉬워졌다는게 시만텍의 설명이다. e메일에 이어 인스턴트메신저(IM)에 대한 아카이빙 기능도 추가됐다.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볼트7.0'의 지능형 아카이빙 기능은 정보는 그속에 담긴 가치에 따라 저장 및 관리돼야 한다는 논리에 기반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 엔터프라이즈 스트레티지 그룹(ESG)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대상 기업 63%가 콘텐츠 가치에 따라 다른 정책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만텍코리아는 "효과적인 정보 관리 시스템은 데이터를 적정한 항목으로 분류하고 거기에 맞게 정책을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볼트7.0'은 자동 분류 엔진, 사용자 분류엔진,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관리 통합 기능을 갖춰 가치에 따른 콘텐츠 보존 및 배치를 가능하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e메일을 미리 정의된 형식에 기반해 분류 및 보관함으로써, 아카이브 크기와 검색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모든 e메일을 사용자가 만들고 열람한 상태 그대로 분류해 일관성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API 공유로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 , EMC 다큐멘텀, IBM DB2 콘텐츠 매니저, 오픈텍스트 리걸키 등 타사 제품과의 통합도 용이해졌다고 덧붙였다.
시만텍은 이날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볼트7.0'외에 신형 메일 보안 솔루션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8300'시리즈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안티스팸, 안티바이러스, 콘텐츠 필터링 기술을 통합해 나가고 들어오는 e메일 위협을 막아준다. 콘텐츠 및 메시지 검사는 물론 아카이빙,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기능도 쉽게 통합 구축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