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소문으로만 돌던 씽크프리의 UCC 시장 진출이 현실로 나타났다.' 

마치 남의 이야기 하듯 하네요. 원래 이달 초에 베타 오픈할 까 하다가 웹2.0 Expo도 있고, 전에 런던에서 열린 'Future Web Apps'에서 얼추 데모를 좀 하기도 해서, 그동안 시스템을 정리하고 오늘(24일) 접속을 열었습니다.

아직 초기 베타라 여러 면에서 손이 좀 더 가야 합니다. 그런데 이번 서비스에서 중요한 것은 씽크프리닥스(ThinkFree Docs)의 모든 서비스를 아마존의 EC2와 S3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겁니다. 씽크프리에서는 서비스를 위해 HW, SW를 하나도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플랫폼 SaaS 서비스를 렌탈해서 서비스를 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속도나 품질이 무척 좋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느린 것 같습니다. 아니 솔직히 자수하면 실제 느립니다.^-^

씽크프리 닥스에 방문하면 친숙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Flckr와 Youtube같은 전형적인 UCC 서비스라는 게 느껴지시죠?


왼쪽에 제 사진이 보일 겁니다. 과감하게 제 사진을 누르시면 그동안 제가 작업하고 공개한 오피스 파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 블로그처럼 제가 직접 공개한 오피스 블로그인 셈이죠: http://www.thinkfreedocs.com/WiseFree . 이제는 개인 블로그오피스 블로그를 동시에 갖게 되고 둘을 섞어 쓰면 무지하게 멋지고 편할 것 입니다.


이렇게 차곡차곡 만든 오피스 파일을 누구나 와서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멋진 쇼(Show) 기능을 통해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HTML 뷰와 Applet 뷰를 제공하며 PPT의 경우 어디서나 슬라이드쇼(slideshow)를 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멋진 슬라이드 쇼를 제공하는 SWF 뷰를 보시게 될 것 입니다.


오피스 파일의 조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당 문서의 링크를 북마크에 등록하거나 링크를 보내거나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고 여러분의 블로그에 문서를 직접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시작이지만 동영상, 이미지 등에 이어 본격적인 문서의 UCC 서비스를 알리는 멋진 신호라고 생각하시고 애정있게 좋은 의견 주시면 업그레이드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