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를 쓰시나요? 저는 대부분의 문서 작업을 원노트로 하고 있습니다. '섹션'과 '페이지', '하위 페이지'를 적절히 활용하면 다양한 주제의 문서들을 깔끔하게 분류할 수 있어 꽤나 편리합니다. 작업 내용이 자동 저장되므로 문서를 잃어버릴 위험도 적습니다. 태블릿PC를 쓰신다면 수첩에 필기하듯 스타일러스펜으로 화면에 직접 메모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메모부터 복잡한 문서작업까지 활용도도 넓습니다. 원노트의 자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한 바 있습니다. 아래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원노트의 문서작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용한 확장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 '원노트 캘린더'(OneNote Calendar)란 플러그인인데요. 지금까지 원노트로 작업한 문서들을 달력 형태로 자동 분류해줍니다. 아래 화면과 같은 식입니다.
겉모습은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의 일정관리 화면과 비슷합니다. 일·주·월 단위 보기를 선택할 수 있고요. 새로 작성된 문서 뿐 아니라 내용을 수정한 문서도 날짜별로 보여줍니다. 목록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창으로 내용을 보여주고, 더블클릭하면 해당 문서를 불러옵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무료입니다. 원노트 이용자라면 놓치기 아까운 확장기능인 듯합니다.
원노트 캘린더는 별도로 내려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곧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정상적으로 설치된다고 제작자는 말합니다. 불여우 이용자라면 잠시 IE로 갈아타셔야 할 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