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중소고객(SMB) 전용 페이지를 개설해 편의성을 도모한다."


IT 하드웨어와 솔루션, 서비스 업체들이 중견·중소기업(SMB)을 겨냥해 자사 솔루션들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전문 상담 채널인 콜센터 강화에 나서고 있다. IT 벤더들은 IT 예산 투자 성장률이 가장 높은 SMB 고객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한국HP는 HP중소기업센터를 오픈해 자사가 보유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도 중소기업센터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세미나와 자사 제품 소개, 파트너 확인, 성공사례 등을 SMB 고객들이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업용 솔루션 업계 1위인 SAP코리아도 홈페이지에 중소기업용솔루션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대기업 고객만을 겨냥하고 있다는 편견을 떨쳐버리려 애쓰고 있다.


한국IBM도 뒤늦게 뛰어들었다. 한국IBM은 지난해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고, 네이버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입점을 하는 등 한국HP나 한국델 같은 업체들의 전략을 뒤따르고 있다. 

“꿈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 혁신”      

한국IBM은 SMB 기업 고객 전용 홈페이지와 콜센터 운영을 위한 새로운 '익스프레스 어드밴티지(Express Advantage)’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IBM 익스프레스 어드밴티지는 기존 SMB 시장을 대상으로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군 중심으로 운영돼온 '익스프레스(Express)’ 마케팅 프로그램을 확장, 대 고객 접점과 파트너사 협력을 강화해 중견/중소기업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IBM의 최적화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포괄적인 프로그램이다.


한국IBM은 익스프레스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을 통해 익스프레스 제품군과 비즈니스 파트너의 솔루션을 묶은 'BOE(Built On Express)’ 솔루션 제품군 공급을 본격화해,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에게 시장에서 검증 받은 솔루션을 익스프레스 어드밴티지 홈페이지 및 콜센터를 통해 쉽게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IBM 익스프레스 어드밴티지 홈페이지와 콜센터(080-781-7900)를 오픈, SMB 기업에 특화된 다양한 제품들을 차례로 선보임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및 지원 프로그램들을 펼쳐간다는 계획이다.


김원종 한국IBM 김원종 전무는 "IBM 익스프레스 어드밴티지는 IBM이 중견/중소기업들의 IT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롭게 제공하는 포괄적인 프로그램"이라며 "IBM은 익스프레스 어드밴티지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한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대 고객 지원과,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속속 제공될 BOE 솔루션 신제품군을 통해 국내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의 혁신과 성장을 돕는 데 더욱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IBM은 데이터베이스,웹스피어,로터스, 티볼리 등 소프트웨어 제품과 블레이드 서버 제품부터 스토리자, 영업판매관리, 프린터 등의 하드웨어 제품군, 데스크톱관리와 백업테이브보관서비스, 보안 등 IT 서비스 등 자사의 사업 분야 모두를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중견중소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와 홈페이지, 콜센터 구축 붐을 볼 때 SMB 시장의 경쟁이 그 어느 해보다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