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Lotus Sametime 7.5

어느듯 Sametime 7.5 라는 이름으로 제품 출시를 알린지 어언(?) 4개월이 지나면서 해가 넘어가기 직전이다. 기업용 인스턴트 메시징이라는 이름으로 이미 국내/외 많은 기업에서 Sametime 메신저를 이용하여 많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에 이제는 더이상 그리 새로울것도 없건만은 여전히 애착이 가는 제품이다.

최근 Unified Communication 이라는 이름으로 잡지기고, 행사등 다양한 IT 정보 수집 창구를 통하여 살펴보는 중 많은 기업에서 메신저를 활용하고 있다지만 아직도 업무 효율을 위하여 가야할 고지는 머나먼듯 느껴지는건 좀 더 새로운 방향성으로 Sametime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많다라는 의미로 내게는 다가 오고 있다.

누군가가 이야기 하였다 평소 생각하는 바나, 느낀바, 그리고 이야기 하고 싶은 바를 글로써 정리해 두는 것이 향 후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블로터를 통하여 내가 이야기 하고 싶은/전달하고 싶은/알리고 싶은 내용들을 중심으로 글을 적어나가고자 한다.

가장 먼저 이야기 하고자 하는 바가 바로 " 기업의 업무 효율을 위한 실시간 협업 툴"에 대한 부분이다. 물론 내가 업무를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도구들을 시작으로 글을 풀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