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이트를 돋보이게 만드는 것은 디지털저작권관리(DRM)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대다수 음악 서비스들처럼 다른 PC로는 옮길 수 없다거나 복제 가능 횟수를 제한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사용자는 구입한 디지털 음악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런 AllofMP3.com에 대해 국내 어느 블로거는"미심쩍도록 아름다운 뮤직스토어"란 타이틀을 단 글로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혹자는 "불법 사이트 아니냐?"고 반문할지 모르겠다. 그러나 AllofMP3.com은 러시아 법률을 준수하는 합법적인 사이트다. 미국서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그러던중 12월초 미국 음반 업체들이 AllofMP3.com을 향해 소송을 제기했다. 러시아가 아닌 미국 뉴욕 법원에 소장이 전달됐다. 음반 업체들은 대표하는 미국음반산업협회(RIAA)는 AllofMP3.com가 회원사들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며 손해 배상 및 처벌을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미디어 서비스는 러시아 법률을 준수했고 러시아 라이선싱 그룹에 로열티도 냈다면서 RIAA의 주장은 부당한 것이라고 맞서고 있다. 그러나 RIAA는 러시아 라이선싱 그룹은 로열티를 받아 나눠줄 권리가 없다면서 AllofMP3.com을 계속해서 압박하는 상황이다.
미디어서비스는 앞으로도 계속 러시아 법률을 지켜가며 AllofMP3.com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상황은 만만치 않아 보인다. 영국에서도 유사한 소송에 직면해 있는데다 러시아 정부 또한 WTO 가입을 위해 AllofMP3.com을 폐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