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종 SK AX 신임 사장 /사진 제공= SK AX
김완종 SK AX 신임 사장 /사진 제공= SK AX

 

SK AX(구 SK㈜ C&C)는 30일 김완종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SK AX는 국내 산업 전반에서 AI 전환(AX) 확산 속도가 빨라지는 상황에서 김 사장이 그 흐름을 주도할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김 사장은 제조·통신·금융·에너지·서비스 등 핵심 산업에서 AX 중심 고부가가치 사업모델 확대와 고객 성과 창출을 책임진다.

그는 SK AX의 전신인 SK㈜ C&C에서 회사와 그룹 전반의 디지털 전환과 AI 혁신을 주도했다. 2020년부터 SK㈜ C&C 클라우드 부문을 이끌며 SK그룹과 주요 산업 전반의 인프라를 클라우드 중심 구조로 재편했다. 이를 바탕으로 AI가 실제로 작동하는 산업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체계를 마련했다.

김 사장은 2023년부터 SK AX CCO로서 AI·클라우드·데이터를 통합한 AX 플랫폼을 산업 현장에 적용해 생산성 향상, 비용 최적화, 품질 고도화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했다. 또 SK 그룹과 대외 고객사들의 실질적인 AX 확산을 주도했다.

SK AX는 이번 사장 선임 뒤 그동안 축적한 AI 역량을 한 단계 진화시키고, 국내 주요 산업의 비즈니스 구조와 수익모델을 AX 중심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 사장은 "SK AX는 AI 플랫폼과 산업별 실행모델을 결합한 AX 혁신체계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검증된 성과들을 기반으로 AX 확산 속도를 한단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SK AX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