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 웹2.0을 향해 쏴라
사례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군요. 인포월드는 8일(현지시간) 기업용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 분야 선두주자인 세일즈포스닷컴이 거대IT업체인 지멘스와 매시업과 관련해 손을 잡았다고 보도했습니다. Salesforce teams up with communications giant Siemens 협력의 골자는 세일즈포스닷컴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와 지멘스 커뮤니케이션툴인 하이패스 오픈스케이프 애플리케이션간 매시업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API를 공개하기로 약속했다는 뜻입니다.
이와 함께 지멘스는 세일즈포스닷컴이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인 앱익스체인지에도 합류할 계획입니다.세일즈포스닷컴, 웹서비스판 아이튠스 꿈꾼다
오픈스케이프는 인스턴트메시징, 휴대폰, e메일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툴을 실시간으로 쓸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입니다. 그렇다면 세일즈포스닷컴 CRM서비스와 오픈스케이프를 매시업하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다음은 세일즈포스닷컴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당신이 고객 담당 매니저라면 고객으로부터 세금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을때 시스템을 통해 당신의 세금 전문가가 자리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있다면 컨퍼런스를 열 수 있습니다." 결국 커뮤니케이션툴을 사용하기전 가용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앞으로 기업용 솔루션 분야에서 매시업 서비스는 빠르게 확산될 것입니다. 프로그래머블웹 매시업 센터에 가보면 다양한 매시업 서비스들을 볼 수 있는데요, 아직은 지도 서비스와 관련한 매시업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