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유니세프, 글로벌 지식검색 이벤트
▲ 야후-유니세프, 글로벌 지식검색 이벤트

이런 사회공헌활동 어떤가요?

야후가 전세계 스타들과 함께 색다른 사회공헌활동을 펼칩니다. 유니세프(유엔아동기금)와 손잡고 펼치는 '글로벌 지식검색 이벤트'인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유명 스타가 야후 이벤트 사이트에 질문을 올립니다. 주제는 아동 생존문제입니다. 누리꾼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야후는 답변 게시자의 이름으로 각 답변 당 1천원씩 적립해 유니세프에 기부합니다. 

이용자는 스타의 질문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올리면서 자신의 이름으로 전세계 아동을 돕는 일에 한몫 거들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유니세프는 세계 아동문제를 널리 환기시키면서 기부금도 모을 수 있어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야후도 직접 나서서 기부금을 내기보다는 선행의 몫을 이용자에게 돌림으로써 작은 생색을 낼 수 있겠군요. 그야말로 나무랄 데 없는 사회공헌활동이라 하겠습니다. 

국내에선 벌써 3번째 행사입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중인 안성기 씨, 중국계 미국인 배우 루시 리우,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가수 클레이 에이킨, 여성 뮤지션 인디아 아리, NBA 농구선수 엘튼 브랜드, 배우 로렌스 피시번, 알리사 밀라노, 티아 레오니, 데니 글로버, 요리사 마커스 새뮤엘슨 등 모두 10명의 스타들이 참여했습니다. 영화배우 안성기 씨는 '어린이에게 물려줄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올렸다고 합니다. 

각 질문자는 직접 최고의 글로벌 지식왕을 1명씩 뽑는데, 이 지식왕은 전세계 누리꾼에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야후코리아는 이와 별도로 우수한 답변을 남긴 지식리더 10명을 선정해 상품권을 제공하겠다고 했습니다. 지금 접속해 답변을 남기고, 유니세프 아동구호기금도 자신의 이름으로 적립하면 어떨까요.

이번 글로벌 지식검색 이벤트는 2월11일까지 계속됩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