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www.hp.co.kr 대표 최준근)가 전문 사진가에게 한발 더 다가선다. 한국HP는 10월 22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사진전 '제1회 대구사진비엔날레'에 참여해, HP의 전문 사진가 그룹을 위한 다양한 포토프린팅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사진전문가와 일반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 전시되는 제품들은 지난 '2006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에서 첫 선을 보인 24인치와 44인치 대형 포맷의 HP디자인젯 Z2100,3100포토프린터 시리즈를 비롯하여 '2006 국제 사진영상 기자재전'을 통해 소개된 HP포토스마트 프로 B9180전문가용 포토프린터 등으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출력한 이미지를 200년 이상 빛 바램 없이 보존할 수 있어 이미 많은 전문 사진작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디지털 포토프린팅 제품들이다.


조태원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부사장)은 "사진을 주제로 한 첫 비엔날레에서 창의력과 디지털이 만나 한국의 신산업 성장기회가 그래픽 아트 영역에서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한국HP는 전문사진과 그래픽 아트 시장 성장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HP는 전문가 및 커머셜 사진 출력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보다 큰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대 사진학과 및 사진아트센터 보다(BODA)와 함께 다양한 공동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사진아트센터 보다(BODA)의 디지털 프린팅 랩실을 그대로 옮겨와 사진 스캔에서부터 편집, 그리고 마지막 출력까지 생생한 현장을 보여주고 일반인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가져오면 직접 출력에 참여해볼 수 있는 디지털 프린팅 랩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대학원생이 직접 진행하는 미니 워크샵에서는 사진촬영에서부터 편집, 출력까지 디지털 포토 프린팅에 모든 것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보다(BODA)의 프린팅 랩과 미니워크샵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로 출력된 사진들은 갤러리 존에 전시되어 일반인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한국HP는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디지털미디어랩(www.digilab.co.kr)에 연구용 프린터 장비를 비롯해 연구 및 디지털 다크룸 확산을 위한 세미나와 로드쇼를 지원하며, 사진아트센터 보다(www.bodaphoto.com)와 함께 HP포토스마트 B9180 전문가용 포토프린터를 교육기재로 하는 잉크젯 프린트 강좌 개설 및 HP 디자인젯 Z시리즈와 HP 디지털 파인아트 미디어를 사용한 최상의 프린팅 서비스, 전문사진출력 시장 마케팅을 위한 컨설팅 협조 등 사진을 중심으로 한 그래픽 아트 영역에서 폭넓은 파트너쉽을 가져간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이용환 교수는 "HP 포토스마트 B9180 전문가용 포토프린터는 전문사진작가나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전문 프린트샵이 아닌 집에서 직접 사진을 프린트할 수 있는 퍼스널 디지털 다크룸에 적합한 최초의 제품으로, 광택과 무광 인화지 모두 이미지 품질이 뛰어나고 잉크 소모가 적은 것이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아트센터 보다의 김수혁 대표는 "세계 최초로 색상보정 스캐너(Spectrophotometer)를 내장한 8색과 12색 잉크 기술의 HP 디자인젯 Z2100, Z3100 대형 포토프린터 시리즈와HP 화인아트 미디어는 이미지 퀄리티와 보존성이 뛰어나, HP와 보다는 최상의 디지털 화인아트 프린팅 서비스를 위한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제1회 대구사진비엔날레를 통해 환경재단이 주관하고 한국HP가 후원하는'물오르다'사진전이 국내 최초 최대 야외 24시간 무료 사진전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물오르다' 사진전은 비, 바람, 햇볕 등의 악조건을 견뎌내어야 하는 거리사진전의 형태로 환경재단과 사진작가 모두는 모든 프린팅 작업을 한국HP에 위임하였으며, 출품작 모두  HP 디자인젯 5500을 통해 출력되었다. HP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작품 내 섬세한 색조와 뛰어난 예술성을 일반 시민과 사진전문가들에게 생생히 전달함으로써 자사의 앞선 프린팅 기술을 선보인다.


한편, 한국HP는 대구포토비엔날레에  맞춰 HP 포토스마트 프로 B9180   전문가용 포토프린터를  본격 출시하며, 전문 사진가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보상판매와 함께 다양한 미디어와 잉크 패키지 증정 등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23일부터 연말까지  HP 포토스마트 프로  B9180 전문가용 포토프린터 구입시 구형 포토프린터를 가져오면 10만원의  보상과 함께 6종의 디지털  화인아트지 샘플을 받을 수 있다.(제품 박스 안에 포함). 또한 2007년 5월말까지 8개월간 HP포토스마트 프로 B9180전문가용 포토프린터를 구입 후 온라인에 제품을  등록하면 25만원 상당의 8색 비베라 안료 잉크 패키지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hp.co.kr/b9180supplies 참조)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