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은 먹어봐야 맛을 알고, 상품은 직접 보고 만져봐야 생각을 가늠할 수 있다. 아무리 온라인 쇼핑 전성시대라고 하지만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서는 지갑을 열지 않는 고객들도 있기 마련이다. 이런 고객들에게 마음 놓고 상품의 ‘가치’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나 체험 공간은 ‘판단’에 도움을 주는 필수 공간.
체험 마케팅에 인색하던 애플컴퓨터코리아가 드디어(?) 고객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애플의 아이팟이나 맥 시리즈에 관심이 있던 고객들이라면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5층에서 열리는 ‘애플 생활문화 트랜드 초대전’을 통해 눈으로 보고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행사 기간은 9월 15일(금)부터 21일(목)까지, 체험장은 매일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22일부터 시작된 현대백화점 천호점 입점을 시작으로 신촌점, 부천 중동점, 미아점, 압구정점에 문을 연 애플 매장 오픈 기념으로 마련됐다.
이 기간 동안 체험장을 방문하면 맥 미니(Mac Mini), 맥북(MacBook), 맥북 프로(MacBook Pro) 등의 매킨토시 시리즈, 아이팟 비디오(iPod Video)와 나노(iPod nano) 등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제품 등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또한 아이팟 하이파이(iPod HiFi)와 같은 아이팟용 주변기기도 전시된다.
특히 맥미니와 47인치 LCD TV를 연결해 고화질의 영화 감상이 가능한 HD 솔루션. 맥북을 이용한 맥과 윈도우 체험. 맥북 프로에서 구동되는 아이포토(iPhoto)를 이용한 동영상 편집, DVD 제작, 사진 출력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